마케팅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별똥이네
2023. 2. 17. 16:10
반응형
마케팅(Marketing)은 제품과 서비스의 창출, 홍보, 유통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파악하고 예측하고 충족시키는 과정이다. 그것은 시장 조사, 제품 개발, 브랜딩, 광고,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마케팅의 역할은 고객과 회사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기업은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이해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마케팅은 기업이 잠재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기존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케팅의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유한 혜택인 가치 제안을 만드는 것입니다. 가치 제안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요소와 그것이 고객에게 어떻게 이익을 주는지를 다루어야 한다.
관계 마케팅은 마케팅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이다.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과 맞춤형 오퍼를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접근 방식은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은 고객에게서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충성 고객을 만들고 다른 사람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