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별똥이네 2023. 2. 17. 16:10
반응형

마케팅(Marketing) 제품과 서비스의 창출, 홍보, 유통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파악하고 예측하고 충족시키는 과정이다. 그것은 시장 조사, 제품 개발, 브랜딩, 광고, 판매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마케팅의 역할은 고객과 회사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기업은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이해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있다. 마케팅은 기업이 잠재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기존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케팅의 가지 중요한 측면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유한 혜택인 가치 제안을 만드는 것입니다. 가치 제안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요소와 그것이 고객에게 어떻게 이익을 주는지를 다루어야 한다.

관계 마케팅은 마케팅의 다른 중요한 측면이다.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과 맞춤형 오퍼를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포함한다. 접근 방식은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초점을 맞춥니다.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은 고객에게서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충성 고객을 만들고 다른 사람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