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 행동

별똥이네 2023. 2. 17.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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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은 개인이 자신의 개인적인 용도나 소비를 위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내리는 행동과 결정을 말한다. 여기에는 소비자의 개인적 선호도, 신념, 태도, 가치관 등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뿐만 아니라 마케팅 메시지, 사회적 영향, 경제적 조건 등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 요인이 포함된다.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문제 인식: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나 욕구가 있음을 깨닫는 경우.

정보 검색: 소비자는 사용 가능한 옵션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대안을 평가합니다.

대안 평가: 소비자는 다양한 옵션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어떤 옵션을 구매할지 결정한다.

구매 결정: 소비자는 선택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최종 결정을 내린다.

구매 후 평가: 소비자는 구매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이는 향후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케터들은 광고, 홍보, 제품 디자인, 가격 책정과 같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한다. 기업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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